엠씨넥스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고객, 협력사, 임직원, 지역사회, 주주 및 투자자 등을 주요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있습니다.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며, 이를 통해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그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합니다.
<이해관계자 참여에 대한 접근 방식>
| 고객 | 협력회사 | 임직원 | 지역사회 | 주주 및 투자자 |
주요 이슈 | • 고객만족제고 | • 협력사 상생협력 | • 일과 삶의 균형 | • 기부,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 | • 건전한 지배구조 |
소통채널(빈도) | • 고객만족도 조사 | • 설문조사 | • 노사협의회 (분기 1회) | • 사회공헌 활동 (상시) | • 기업 공시 (상시) |
엠씨넥스는 건전한 노사관계 형성을 위해 정기 노사협의회를 분기별 1 회 개최하고 있으며 , 필요에 따라 임시회의를 소집합니다. 노사협의회를 통해 생산성 향상 , 임직원의 고충처리 , 안전 , 보건 기타 작업환경 개선과 임직원의 건강증진, 인사, 노무관리의 제도개선 등 다양한 안건을 협의합니다 . 당사는 무노조 사업장으로 단체협약은 없으나 본 협의회를 통한 자유로운 의견제시와 근로자와 사용자의 소통으로 노사협력, 임직원 복지 증진, 사우회비 운영 및 업무 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.
<단체 교섭 협약 건수>
단위 | 2021년 | 2022년 | 2023년 | ||||
국내 본사 | 베트남 법인 | 국내 본사 | 베트남 법인 | 국내 본사 | 베트남 법인 | ||
노사협의회 개최 건수 | 건 | 6 | 4 | 5 | 4 | 5 | 2 |